[NBA]골든스테이트, 미네소타 완파하며 4연승 행진

© 연합뉴스

현재 상승세인 두 팀이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홈구장인 체이스 센터에서 만났습니다.

 

홈팀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는 최근 경기에서 3연승을 달리고 있고 기록상으로 10경기에서 6승 4패로 승률 오할을 넘어서며 팀 분위기가 상당히 좋습니다. 원정팀 미네소타는 최근 10경기에서 7승 3패를 기록하고 있으면서 2연승을 하고 있습니다. 

 

두 팀의 흐름은 매우 좋은 상황이지만 잦은 실수가 팀의 발목을 잡을때가 종종 있습니다. 평균 턴오버 개수를 보면 리그 전체로 28위와 29위를 하고 있기에 이번 맞대결에서는 누가 좀 더 볼 간수를 잘하느냐에 따라 경기 승패가 갈릴 수 있다고도 할 수 있죠.

 

최근 맞대결에서는 미네소타 홈에서 119-99로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를 완파를 하면서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경기전 양 팀 선발 라인업입니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오토 포터 주니어, 앤드루 위긴스, 케본 루니, 스테판 커리, 클레이 탐슨

 

미네소타 팀버울브스

제이든 맥다니엘, 재러드 밴더빌트, 칼 앤써니 타운스, 디안젤로 러셀, 앤서니 에드워드

 

경기 하이라이트

1쿼터는 양 팀 모두 팽팽한 흐름으로 이어졌습니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는 커리와 탐슨, 그리고 위긴스가 모두 3점슛 두방씩을 성공시키면서 미네소타에 대응했습니다. 반면에 미네소타는 타운스가 1쿼터에만 11득점 5리바운드로 에이스 다운 활약을 펼치며 분전했습니다. 1쿼터 점수는 29-29로 끝이 났습니다.

 

2쿼터는 클레이 탐슨의 컷인 레이업을 시작으로 비엘리차의 추가 득점까지 나오면서 좋은 출발을 했습니다. 미네소타는 주전 멤버들이 잠시 휴식을 취하면서 벤치맴버들로 시작했죠. 하지만 골든스테이트보다는 벤치맴버의 무게감이 떨어지는 상황에서 차이가 벌어지지않으면서 상대를 잘 막아주었습니다. 그후에 주전맴버들이 코드에 나왔고 골든스테이트는 타운스를 제어하지 못하면서 미네소타에게 리드를 내주게 됩니다. 타운스는 전반에만 21득점과 7리바운드를 기록합니다. 61-57로 미네소타가 4점 앞서면서 끝이 납니다.

 

3쿼터는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약속의 시간을 어김없이 보여주면서 순식간에 미네소타에게 리드를 가져왔습니다. 골든스테이트는 리그 전체 평균 어시스트가 27.6개로 2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그 면모를 여실히 보여준 쿼터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중에서 조던풀은 벤치멤버로 들어와서 17분을 뛰며 16득점을 기록했을 뿐 아니라 1번 역할까지 보면서 많은 어시스트를 적립했습니다. 그리고 선수 모두가 고르게 득점을 가져가며 점수를 10점차 이상으로 벌려놓으며 3쿼터를 마쳤습니다. 3쿼터는 95-81로 골든스테이트가 14점 리드하며 종료됩니다.

 

4쿼터는 클레이 탐슨의 드리블 돌파로 선취득점을 가져가며 3쿼터의 좋은 흐름을 그대로 이어가는듯 했습니다. 하지만 미네소타의 수비성공과 연속득점이 나오면서 거세게 반격을 하며 97-91까지 상대를 따라왔죠. 바로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는 작전타임을 가져갔고, 작전타임 이후 커리가 추격의 찬물을 끼얹는 레이업을 성공시킵니다. 하지만 미네소타는 이에 흔들이지않고 투포지션게임을 계속 유지해갔습니다. 그러나 4쿼터 종료 5분을 남기고 미네소타의 추격의지를 완전히 꺾어버리는 커리와 탐슨의 3점슛이 연속으로 폭발하면서 골든스테이트가 완전히 흐름을 가져갑니다.

 

최종 스코어 124-115로 9점차 리드로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승리합니다. 양 팀 모두 어마어마한 화력을 뽐내며 많은 득점이 나온 경기였습니다.

 

주요 득점자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스테판 커리 29득점 8리바운드 6어시스트

클레이 탐슨 23득점 5리바운드 4어시스트

조던 풀 19득점 3리바운드 5어시스트 (24분 출장)

 

미네소타 팀버울브스

칼 앤써니 타운스 31득점 12리바운드 6어시스트

앤서니 에드워드 27득점 6리바운드 6어시스트

 

경기 기록

양 팀 모두 필드골이나 리바운드 등 다른 기록에서는 비슷한 양상이었지만 3점슛에서 골든스테이트가 월등히 앞선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록상으로도 골든스테이트는 36개의 3점슛 시도에서 21개를 성공하며 무려 58%의 성공률을 보이며 시원한 양궁농구를 보여주었습니다. 반면에 미네소타는 골든스테이트보다 많은 시도인 44개를 던졌지만 10개밖에 성공하지 못했죠. 결국 미네소타는 3점슛에서 차이를 보인게 패배 원인 중 하나가 아니었나 판단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