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 첼시, 토트넘에게 멀티골로 완승

© 연합뉴스

현재 프리미어리그 상위권 싸움이 치열한 가운데 첼시와 토트넘이 만났습니다. 

 

첼시는 토트넘보다 상위권에 위치해있지만 연기된 경기 없이 많은 경기를 치렀고 그 상황에서 실질적으로 챔스권 경쟁이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홈팀 첼시도 이번 토트넘전이 매우 중요한 경기라고 볼 수 있죠.

 

경기전 프리뷰

양 팀이 1월들어 벌써 세 번째 맞대결을 맞이할 정도로 자주 만나고 있습니다. 올 시즌 리그에서 토트넘이 누누감독시절부터 첼시에게 홈에서 한번 패배를 했었죠. 그리고 최근에 카라바오컵 준결승 1,2차전에서 만나 두경기를 모두 첼시가 승리를 하였습니다. 당시에 첼시의 투엘감독이 토트넘의 콘테감독에게 전술적으로 완승을 거둔 경기라고도 할 수 있었죠.

 

그래서 토트넘의 콘테감독은 최근 컵경기를 밑거름 삼아서 상당히 많은 준비를 하고 경기를 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토트넘은 첼시의 홈구장 스텐포드 브릿지만 오면 작아졌는데 기록이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전통적으로도 토트넘이 첼시에게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리그에서도 50경기넘게 맞붙었지만 단 7승밖에 없습니다. 특히 컵대회까지 포함하면 최근 36경기에서 단 1승밖에 없을 정도로 그만큼 토트넘은 첼시에서 상당히 힘들어했습니다. 

 

 

경기전 양 팀 라이업입니다.

 

홈팀 첼시 4-2-2-2

GK 케파

DF 아스필리쿠에타 티아구 실바 뤼디거 사르

MF 코바치치 조르지뉴

MF 지예흐 마운트

FW 루카쿠 허드슨-오도이

 

원정팀 토트넘 3-5-2

GK 요리스

DF 산체스 다이어 벤 데이비스 도허티 

MF 도허티 탕강가 위크스 호이비에르 세세뇽

FW 베르흐바인 헤리 케인 

 

경기 득점자

후반 2분 첼시의 공격 상황에서 패스를 받은 지예흐가 패널티박스 바깥쪽에서 왼발로 감아찬 슈팅이 그대로 골로 연결되면서 선취득점을 합니다. 

 

후반 55분 첼시의 프리킥상황에서 티아구 실바헤딩골을 성공시키면서 2-0 리드를 가져갑니다. 

 

경기 리뷰

첼시는 이번 토트넘경기도 지난 카라오바오컵 준결승 1,2차전에서 이렇게 변형 포백으로 토트넘과 경기에 임했습니다. 첼시는 전반초반부터 강하게 토트넘을 압박하면서 공격적으로 임했습니다. 전반부터 압도적인 볼 점유율을 가져가면서 무려 7개의 슈팅을 하면서 토트넘의 수비를 흔들었습니다. 하지만 7차례의 슈팅중에서 단 한차례만 유효슈팅을 기록하면서 위협적인 모습은 다소 보여주지 못한 전반전이었습니다. 

 

첼시는 토트넘의 유기적인 전술변화에 당황하는 모습도 보여주었지만 그렇게 대등하던 경기가 후반시작 2분만에 지예흐가 선제골을 터트리면서 경기 흐름을 완전히 첼시쪽으로 가져갔습니다. 이후에 10분만에 추가골이 터지면서 사실상 쐐기골을 성공시키며 경기를 가져갔습니다. 

 

토트넘은 전술적으로 많은 변화를 줄 수 있는 라인업으로 첼시전에 대응했습니다. 그리고 토트넘은 지난 경기에서 극장골로 승리를 안겨주었던 베르흐바인과 맷 도허티가 선발로 출장했습니다. 토트넘은 전반전에 첼시의 압도적인 경기흐름속에서 간간히 역습 기회를 살려보려고 했지만 경기의 흐름을 바꾸진 못했습니다. 

 

콘테감독은 3-5-2 라인업으로 첼시에 대응했지만 첼시의 전술 변화에 대비해 유기적인 변화를 가져다줄 수 있는 라인업을 들고 나오면서 경기 이후에는 본인의 시그니처인 쓰리백을 포기하고 4-4-2 포메이션을 기용했죠. 전반까지만 하더라도 첼시에 효과를 봤었지만 후반에 지예흐의 원더골이 나오면서 급격히 무너지며 완패를 당했습니다. 하지만 경기 기록상으로 보면 토트넘은 총 6번의 유효슈팅을 하면서 날카로운 공격 전개를 만들어냈지만 골과는 연결하지 못한 게 매우 아쉬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첼시는 이번토트넘전 승리로 리그 2위인 리버풀과의 승점 차이를 그대로 유지했고 또 첼시를 바짝 추격해오고 있는 팀들과 다소 승점 거리를 두면서 한번 숨을 고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콘테감독의 토트넘은 리그 경기에서 9경기 6승 3무로 상당히 좋은 페이스로 흐름을 타고 있었지만 첫 패배를 기록하면서 흐름이 끊겼습니다. 토트넘은 이번 경기에서 패배로 인해 7위로 내려왔고 첼시와의 승점 차이가 11점차이나 벌어지면서 다소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다른 팀들보단 경기를 덜 치룬상황이 아직은 위안이 될만한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