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맨체스터 양 팀의 경기 결과는?

© 연합뉴스

이번 23라운드 경기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트와 맨체스터 시티의 경기가 있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트는 홈에서 웨스트햄을 불러들였고, 맨체스터 시티는 사우스햄튼 원정을 떠났습니다. 맨유는 웨스트햄에게 극장골로 어렵게 승점 3점을 따냈고, 맨시티는 사우스햄튼에게 프리킥 상황에서 나온 골로 겨우 승점 1점을 따냈습니다. 리그 상위권에 위치한 두 팀이 어렵게 따낸 승점 경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웨스트햄의 경기

맨유 맥토미니선수가 요즘에 홀딩 미드필더 역할을 수행하며 상당히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맨유감독의 전술적 운영에서 중심을 잘 잡아주고 있고, 또 공격가담했을때 자신감도 많이 올라가면서 컨디션이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공격 시에는 브루노 페르단데스가 중앙이나 왼쪽사이드로 살짝 빠져서 플레이 메이커 역할을 잘 수행해 주고 있는 맨유입니다. 

 

웨스트햄 모이스감독은 맨유 원정에서는 14전 4무 10패로 아직까지는 승리를 한적은 없습니다. 그리고 프리미어리그에서 빅6라고 할 수 있는 강팀과의 원정경기에서도 커리어에서 재미를 못 보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 미카엘 선수와 소우체크선수가 번갈아가면서 공격가담을 활발히해주고 있고 안토니오선수도 최전방에서 득점 능력을 보유하고 있기에 2선 플레이가 강점인 웨스트햄에게 맨유가 고전할수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경기전 양 팀 라인업니다.

 

홈팀 맨유 4-2-3-1

GK 데 헤아

DF 디오고 달로 해리 매과이어 라파엘 바란 알렉스 텔레스

MF 프레드 스콧 맥토미니

MF 메이슨 그린우드 브루노 페르난데스 안토니 엘랑가

FW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원정팀 웨스트햄 4-2-3-1 

GK 아레올라

DF 블라디미르 쿠팔 크레이그 도슨 커트 주마 애런 크레스웰

MF 디클런 라이스 토마시 소우체크

MF 제로드 보웬 마누엘 란시니 파블로 포르날스 

FW 미카일 안토니오 

 

경기 득점자

후반 추가시간 93분 맨유의 역습 상황에서 카바니의 낮은 크로스를 래시포드가 발만 갖다대며 골로 성공시킵니다. 

 

경기 리뷰

맨유는 전반전부터 슈팅 개수와 점유율 부분에서 앞서면서 웨스트햄을 밀어붙였습니다. 하지만 골과는 연결되지 않으면서 좀처럼 풀리지않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맨유는 코너킥 득점이 상당히 많은 웨스트햄에게 코너킥 상황을 쉽게 허용하지 않으면서 수비에서도 성공적인 운영을 하였습니다.

 

웨스트햄은 득점 능력을 가지고 있는 안토니오선수가 있었지만 맨유수비에게 위협적인 장면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맨유에게 다소 끌려가는 경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렇게 맨유에게 끌려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90분내내 맨유의 공격을 잘 막아내었습니다. 그러나 후반 추가시간에 웨스트햄의 역습 상황에서 오히려 맨유에게 볼 소유권을 넘기면서 역습을 허용한게 실점으로 이어졌습니다. 추가시간 3분을 버티지 못한 게 웨스트햄으로선 아쉽기만 합니다.

 

맨유는 웨스트햄과의 극장골로 승리를 하면서 리그 4위로 도약하였습니다. 

 

 

사우스햄튼과 맨체스터 시티의 경기

사우스햄튼은 최근에는 홈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고 이번 시즌을 살펴봐도 홈에서는 3승 6무 1패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비력에서 많은 문제점을 보여주고 있는 사우스햄튼이지만 홈에서는 강한 수비력을 바탕으로 경기당 평균 1점이 안될 정도로 견고한 수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반면에 맨체스터 시티는 홈과 원정을 가리지 않고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홈에서는 단 1패를 기록했고 원정에서도 단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를 포함해서 새해에 강팀을 연이어 상대했던 맨시티이지만 아스날과 첼시에게 모두 승리를 가져가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경기전 양 팀 라인업입니다.

 

홈팀 사우스햄튼 4-2-2-2

GK 프레이저 포스터

DF 카일 워커-피터스 얀 베드나레크 모하메드 살리수 로맹 페로

MF 제임스 워드-프라우스 오리올 로메우

MF 스튜어트 암스트롱 네이선 레드먼드

FW 체 아담스 아르만도 브로야

 

원정팀 맨시티 4-3-3

GK 에데르송

DF 카일 워커 후뱅 디아스 아이메릭 라포르트 주앙 칸셀루

MF 베르나르두 실바 로드리 케빈 데 브라위너

FW 라힘 스털링 필 포든 잭 그릴리쉬

 

경기 득점자

전반 7분 사우스햄튼의 공격상황에서 패스를 받은 워커-피터스가 박스 모서리 부근에서 오른발로 한 슈팅이 골로 연결됩니다. 

후반 65분 맨시티의 프리킥 상황에서 케빈 데 브라위너가 올려준 공을 라포르트가 깔끔한 헤딩골로 마무리합니다. 

 

경기 리뷰

사우스햄튼은 최근에 쓰리백으로 운영했지만 이번 맨시티와의 경기는 포백으로 전환이 된 라이업을 가지고 왔습니다. 사우스햄튼은 전반 이른 시간에 맨시티에게 선제골을 가져갔습니다. 슈팅 숫자와 점유율면에서 맨시티에 상당히 밀리는 모습이었지만 효율적인 경기를 가져가며 승점 1점을 따낸경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우스햄튼은 최근 경기력이 상당히 좋은 맨시티를 상대로 상당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홈에서는 역시나 강한 면모를 다시 한번 더 입증하면서 강한 수비력을 보여준 사우스햄튼입니다.  

 

맨시티는 지난 첼시와의 경기와 비교를 해봤을 때 다른 포지션 선발 출장을 봤을때 큰 변화가 없습니다. 전반 초반부터 상대를 강하게 압박하며 흐름을 내주지 않는 듯했으나 사우스햄튼의 순간적인 공격 한방으로 이른 시간에 골을 허용했습니다. 경기 초반에 리드를 내주면서 이후 추가 실점도 내줄 만큼 수비에서 사우스햄튼에게 흔들리는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맨시티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공격적인 흐름을 가져가며 좋은 찬스를 만들어보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좋은 상황들이 골과는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지속적인 공격흐름속에 후반에 얻어낸 프리킥 상황을 잘 살려낸 게 골과 연결되었습니다. 이후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고 사우스햄튼과 무승부를 하며 경기를 마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