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상승세 브라이튼 "첼시와 1:1 무승부" (웹스터 동점골)

이번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19일 새벽 5시에 펼쳐진 브라이튼의 홈에서 첼시와의 경기입니다. 

 

경기전 프리뷰

브라이튼은 초반에 다소 침체된 분위기였지만 최근 경기에서 4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팀 분위기가 상당히 좋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바로 직전 경기인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경기에서 상대를 압도하는 경기력을 보여주었으나 무승부에 그치며 브라이튼 입장에서는 다소 아쉬운 상황을 보여주었습니다. 브라이튼은 이번 크리스탈 팰리스전 무승부를 기록하며 현재 승점 28점으로 9위에 안착해 있습니다. 중위권에 위치해있지만 팀 전술이 매우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선수 개개인이 한발 더 뛰어주며 좋은 상황을 많이 연출하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네경기 무패를 기록했지만 모두 실점을 하면서 수비적인 부분에서 문제를 보이고 있는점이 다소 아쉽습니다. 첼시전에서는 수비를 보강해서 대비를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요 선수는 본인의 컨디션에 따라 기복있는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기는 하지만 최근 4경기에서 2골을 터뜨리며 팀의 승리를 이끌고 있는 알리스터입니다. 첼시전에서도 골맛을 볼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첼시는 얼마전 맨시티와의 경기에서 1:0으로 패배를 기록하면서 승점 42점으로 3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1위인 맨시티와의 승점차가 13차로 벌어지면서 우승과는 거리가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4위안에 들어 챔피언스 리그에 출전을 해야 하기에 더 이상의 패배는 팀 분위기를 망가뜨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브라이튼 경기에서는 반드시 승점을 따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첼시는 최근 브라이튼과의 맞대결에서 1:1 무승무를 기록하면서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기는 함니다만 전력상 우세를 가져가고 있는 상황이기에 첼시의 승점 3점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반면에 수비 부분에서 대표팀 차출로 이탈한 멘디의 공백이 클 것으로 예상되기에 첼시는 멘디를 대체할 자원이 충분히 멘디의 공백을 매워주어야 할 것입니다.

 

경기직전 양 팀 선발 라인업입니다.

홈팀 브라이튼 3-4-2-1

GK 산체스

DF 벨트만 웹스터 번

MF 램프티 그로스 아즐라트 쿠쿠렐라

MF 모더 맥앨리스터

FW 웰백

 

원정팀 첼시 3-4-2-1

GK 케파

DF 뤼디거 티아고 실바 아스필리쿠에타

MF 알론소 조르지뉴 캉테 허드슨 오도이

MF 마운트 지예흐

FW 루카쿠

 

경기 리뷰

브라이튼의 홈구장인 아멕스 스타티움에서 펼쳐진 양 팀의 대결에서 리그에서 무패를 달리면서 여기서 쌓은 승점만 8점입니다. 그중에 하나가 첼시와의 무승부인데 이경가 2021년의 한해의 마지막 경기였습니다. 최근 세경기 맞대결에서도 첼시보다 더 많은 슈팅을 했을정도로 경기력 측면에는 첼시에는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브라이튼은 전반전에 5차례 슈팅을 하였지만 유효슈팅을 기록하지 못하면서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포메이션에서 3백으로 첼시전에 임할 듯보였으나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4백형태로 뛰게 되었죠. 그러면서 브라이튼은 유기적인 전술 변화를 주면서 첼시의 공격에 대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전반에 지예흐에게 다소 이른 시간에 선제골을 내주며 첼시에 흐름을 내주는 듯 보였죠. 후반전에 들어서도 경기 내내 첼시에게 볼 점유율에서도 밀리면서 끌려가는듯 싶었지만 첼시의 공격 흐름에 침착하게 대응하면서 브라이튼의 꾸준한 공격이 통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이로서 브라이튼은 첼시에게 쉽게 승점을 내주지 않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며 이번 라운드를 잘 마무리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첼시는 크리스티엔센이 코로나 자가격리때문에 이번 경기 스쿼드에는 포함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첼시는 최근 윙백자원들이 부상으로 이탈자가 많은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브라이튼 경기에서는 좌측은 알론소 우측은 오도이선수가 우측 윙백으로 선발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첼시 입장에서의 가장 큰 포인트는 마운트와 지예흐가 있는 2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운트는 팀 내에서 최다골을 달리고 있지만 기복있는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는 측면과 최근 폼이 좋지 않았던 지예흐가 경기에서 루카쿠와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었죠.  

 

첼시는 전반에 4차례의 슈팅이 있었고 그중에 2개를 유효슈팅으로 기록할 만큼 효율적인 공격 흐름을 가지고 갔습니다. 거기서 지예흐의 벼락같은 중거리슛으로 선취득점을 하며 전반을 잘 마무리한 첼시였습니다. 그리고 전술 측면에서 첼시도 브라이튼과 마찬가지로 3백형태로 포메이션을 짜고 나왔으나 막상 움직임 형태와 전술은 4백의 흐름으로 가져갔고 브라이튼의 전술적인 움직임에 대응하며 유기적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첼시는 전반 선제골을 기반으로 후반에도 볼 점유율을 가져가며 흐름을 쉽게 흐름을 내주지 않았지만 브라이튼의 코너킥 상황에서 헤딩골로 동점골을 내주며 브라이튼에게 흐름을 내주었습니다. 동점골 이후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는 첼시였으나 추가골이 역전골은 허용하지 않으면서 아쉬운 승점 1점을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