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튼 극장골로 첼시와 1:1 무승부 기록, 맨시티는?

2021년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경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현재 리그에서 1위와 3위를 달리고 있는 맨시티와 첼시의 경기 있었는데요. 두팀 다 많은 골을 터지지 않았지만 후반 막판 극장골이 나오면서 경기가 끝나기 전까지 승부를 알 수 없는 경기 나왔습니다. 

 

첼시           1:1    브라이튼

브렌트포드   0:1   맨시티

 

 

경기 프리뷰

첼시는 리그 초반 엄청난 기세를 보이면서 승점을 쌓아나갔습니다. 최근경기도 웨스트햄과의 패만 기록했을 뿐 리그에서 3승 3무로 무패를 기록중입니다. 현재 리그에서 독보적인 1위인 맨시티를 제외하고 나머지팀들은 승점차가 많이 나지 않기때문에 승점을 쌓아서 위로 치고 나가야 하지만 잠시 주춥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에 원정에서 애스턴 빌라를 3:1로 잡아내면서 팀 분위기를 끌어 올리는데 성공했죠. 

 

그러나 첼시 수비수인 벤 칠웰과 티아고 실바가 출전하지 못하는게 아쉬운 부분이긴하지만, 이번에는 홈에서 브라이튼을 맞이합니다. 그리고 첼시는 부상이나 코로나로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주전 이외에도 충분히 좋은 선수들이 즐비해있기때문에 이번 브라이튼과의 경기에서 충분히 승점을 가져갈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원정팀 브라이튼은 며칠전에 브렌트포드와의 경기에서 승리한 것 이외에는 승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 경기에서 6무를 기록하면서 승점 1점씩은 챙겨가며 쉽게 패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대팀도 나름 까다로운 상대팀이었지만 끈끈한 수비를 보여주며 쉽게 무너지지 않았습니다. 이번 첼시와의 경기에서도 수비에 집중할 것으로 생각하지만 첼시의 막강한 공격력을 차단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경기전 양팀 선발 라인업입니다.

 

홈팀 첼시 3-4-2-1

 

GK 멘디

DF 아스필리쿠에타 크리스텐센 뤼디거

MF 제임스 코바치치 조르지뉴 허드슨 오도이

CF 마운트 풀리시치

ST 루카쿠

 

원정팀 브라이튼 4-2-3-1

 

GK 산체스

DF 쿠쿠렐라 번 벨트만 램프티

MF 랄라나 비수마

MF 맥앨리스터 모더 마치

ST 무파이

 

 

경기 하이라이트

전반 27분 첼시의 코너킥 상황에서 올라온 공을 루카쿠가 헤딩으로 득점을 성공합니다. 첼시가 1:0 리드를 가져갑니다. 

 

후반 90분이 지나고 추가시간이 4분 주어진 상황에서 브라이튼의 공격 상황입니다. 마크 쿠쿠렐라가 페널티 박스 모서리 부근에서 올린 코로스를 대니 웰백이 헤딩슛을 성공시키면서 1:1 동점을 만들어 냅니다. 

 

 

경기 리뷰

브라이튼은 전반에 선제골을 먹히면서 첼시에게 경기 흐름을 내주는듯 했으나 첼시를 상대로도 점유율에서 밀리지 않으면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또 유효슈팅에서도 밀리지 않았으며, 공수에서도 첼시와 대등한 경기를 했습니다. 그리고 경기 막판까지 포기하지 않은 결과 후반 추가시간에 대니 웰백의 동점골로 원정에서 승점 1점을 가져갔습니다.

 

반면에 첼시는 경기 90분 내내 1:0 리드를 가져가며 기회를 살리려고 했으나, 추가골을 성공시키지 못하면서 브라이튼에게 추가시간에 동점골을 허용한 부분이 상당히 아쉬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두 번째 경기 브렌트포드와 맨시티 경기입니다.

 

양 팀 경기전 라인업입니다.

 

홈팀 브렌트포드 3-5-2

GK 페르난데스

DF 핀녹 얀손 쇠렌센

MF 로에르슬레프 밥티스테 옌센 오니에카 톰슨

FW 위시 토니

 

원정팀 맨시티 4-3-3

GK 에데르손

DF 아케 라포르테 디아스 칸셀로

MF 실바 페르나지뉴 더 브라위너

FW 그릴리쉬 포든 제주스

 

경기 프리뷰

브렌트포드는 최근 6경기 2승 1무 3패를 하면서 나쁘지 않은 기록을 하고 있지만 현재 2연패중으로 흐름은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러면서 리그 1위 팀인 맨시티를 만나게 되었죠. 최대한 맨시티의 공격을 차단하면서 수비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쉽지 않아 보이는 게 사실입니다. 

 

맨시티는 리그에서 막강한 화력을 과시하면서 상대팀들을 무참히 부수고 있습니다. 맨시티는 최근 3경기에서 17골을 쏟아부으면서 엄청난 골 결정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브렌트포트의 원정길이지만 맨시티가 과연 몇골을 넣고 승리할지 궁금한 경기가 될 정도로 전력에서 압도적입니다.

 

경기 하이라이트 

전반 16분 맨시티의 공격상황에서 더 브라이너의 크로스를 필 포든이 발을 살짝 갖다 대면서 방향만 바꾼 공이 골대 안으로 빨려 들어가면서 맨시티가 이른 시간에 선제골을 성공시킵니다. 맨시티 1:0 리드를 가져갑니다.

 

후반 86분 세트피스 상황에서 더 브라이너가 올린 크로스를 라포르트가 멋진 헤딩을 골을 성공시켰지만 상대선수보다 어깨가 살짝 앞서면서 오프사이드가 선언됩니다. 

 

후반 90분에 추가시간 3분이 지나면서 맨시티가 1:0으로 승리합니다.

 

경기 리뷰

맨시티는 브렌트포드전에서 이른 시간에 골을 성공시키면서 이전과의 경기처럼 멀티골을 기록하면서 승리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좀처럼 브렌트포트의 골문은 단단했고 쉽게 실점을 내주지는 않았습니다. 브렌트포트도 1:0 상황이 경기내내 이어졌기에 승부수를 걸어볼 만했으나 맨시티의 전력이 워낙 막강하다 보니 경기 전반적으로 끌려다니면서 경기를 마무리합니다. 

 

맨시티는 이번 경기에서도 승점 3점을 가져가면서 독보적인 1위를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비슷한 시각 첼시는 브라이튼과의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승점 42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맨시티는 2위 첼시를 승점 8점차로 앞서가면서 여유롭게 박싱데이를 마무리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